입퇴실 시간은 몇시 인가요? 좀더 늦게 나가면?
정해진 시간을 지켜주세요.
- 1층, 4층 오후3시30분 이후 입실이며 퇴실은 12시입니다.
- 2층, 3층 오후2시30분 이후 입실이며 퇴실은 11시입니다.
- 간혹 퇴실 시간을 어기고 늦게 나가고자 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다음분들이 오셨을 때(입장을 바꿔놓고 생각해보면 간단합니다.) 더욱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적어도 3시간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니 꼭 제시간에 맞추어서 퇴실을 하셔야합니다.
바다에 들어갈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간혹 홈페이지와 달리 바다쪽으로 철조망이 쳐져 있지 않느냐는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동해안의 특성 상 다른 많은 펜션들이 철조망에 가려져 있는 경우가 있지만
저희 소노하임 바로 앞으로는 활짝 열린 바다가 있으며 철조망이나 경관 팬스 등 어떤 장애물도 없습니다.
바다가 멀리 있나요?
아니오. 바로앞이...
소노하임 안마당이 바로 바다입니다.
소노하임을 벗어나 5m 만 걸어가면 바로 바다와 만납니다.
객실에서 바다를 볼 수 있나요 ?
네, 물론 가능합니다.
소노하임의 모든 객실은 바다를 향하여 활짝 열려 있어서 소파에 앉거나 복층 침대, 제트스파, 개별 테라스에서 바다를 바라보는 여유를 느낄 수 있습니다.
옥상에 수영장이 있다는데..
네, 바다가 보이는 수영장이.
소노하임만의 자랑인 바다전망 옥상 수영장이 있어서 마치 외국에 오신듯한 착각을 물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운영 계절은 6월 부터 10월까지 이며 이용시간은 입실 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바다를 바라보며 세상 어디에도 없던 여유를 느낄 수 있습니다.
스파가 있는 방이 있나요?
제트스파가 전객실에.
소노하임의 모든 객실의 테라스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미국 아트시안사의 3인용 제트스파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단, 1층의 객실은 복층 침대옆에 2인용 제트스파가 있습니다.
낚시배 안내
가까이 항구가 있어요.
1인당 3만원의 요금으로 낚시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안내데스크로 문의하시면 안내해드립니다.
상비약은 준비되어 있나요?
안내데스크에 문의하시면되어요.
레스토랑 비놀리아의 안내 데스크에 상비약을 갖추고 있습니다.
- 두통약, 소화제, 감기약, 밴드, 소독약, 진통제 등
방이 없어서 따로 객실을 예약한 경우 입퇴실은 어떻게 되나요?
퇴실 후에 다시 입실을 하셔야해요.
연속으로 묵을 수 있는 객실이 없어서 매일 서로 다른 객실을 예약하신 후 방을 옮기실 때에는 일단 퇴실 후에 다시 입실하셔야합니다.
숙박 중 객실을 변경할 시 옮기고자 하는 객실의 청소를 완료 한 후 입실이 가능하니 정상적으로 퇴실을 하신 후 각 객실 입실 시간에 맞추어 입실을 하셔야합니다.
일단 퇴실을 하시지 않으시면 다른분의 입실을 위한 청소가 늦어지기 때문에 정상적인 입퇴실 절차에 맞추어 객실을 이용하셔야합니다.
바비큐 준비물은 어떤것이 좋은가요?
육류, 해산물 모두 가능합니다.
바비큐 준비물은 육류나 해산물 두가지 모두 가능하며 곁들여 소시지나, 버섯, 파인애플, 바나나등을 구워드시면 좋습니다.
- 육류의 경우 소고기 등심이나 스테이크용의 고기를 준비하시어 바비큐 그릴에 직접 구워드시거나 돼지고기 삼겹살, 목살, 쪽갈비등을 추천하며 닭의 경우 소고기나 돼지고기보다 빨리 익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 해산물의 경우 속초 중앙시장에 나가시어 조개류 중 특히 가리비나 칼조개를 사서 오시거나, 새우등을 준비하시어 구워드시면됩니다.
바비큐에 따로 비용이 드나요?
네, 유료 서비스에요.
예약방법 : 객실요금 외에 비용이 따로 있으며 객실 예약 시 부가서비스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직접 먹거리를 취향에 맞게 준비하여 드시는 엠브리 가스그릴
- 서비스비용 : 1Set 20,000원
- 제공 품목 : 그릴, 불판.
- 서비스시간 : 입실 시 - 오후 9시 30분 (이후에도 계속 드실 수는 있습니다.)
- 서비스장소 : 각 객실 테라스
바비큐 이용시간이 따로 있나요?
안전 문제와 숙면을 위하여.
저희 소노하임은 가스 바비큐 그릴을 이용하는 관계로 안전의 문제 때문에 입실 시 부터 오후 9시30분까지 바비큐시간이 정해져 있으며 그 이후에는 가스를 차단하여 바비큐 그릴을 이용하실 수가 없습니다.
냉난방 조절은 어떻게 하나요?
난방은 안내데스크에서 조절해요.
각 객실 난방은 안내 데스크에서 개별로 관리하고 있으며 냉방의 경우 각 객실에서 독립 시스템에어컨으로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각 객실마다 취사는 가능한가요?
물론 각 객실내에서 취사가 가능해요.
객실마다 취사가 가능하도록 하이라이트렌지와 전기밥솥, 씽크대, 취사 조리 도구, 예쁜 식기와 와인 잔, 커피잔, 각종 요리에 맞는 접시 등을 준비해두었습니다.
또한, 각 객실의 인원에 맞추어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여유있는 아일랜드 식탁을 준비해두어 불편함없이 여행지에서의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침구는 매번 갈아주나요? 지저분한건 싫어요...
매번 세탁을 해서 갈아 놓아요.
간혹 알러지 때문에 침구를 새로이 갈아서 셋팅해 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청결은 펜션이 가장 기본으로 지켜야할 손님들과의 약속입니다.
한번 묵으신 객실에 대해서는 퇴실 후 침구와 패드, 배개피, 쿠션, 발매트, 수건하나까지 뽀송뽀송한 상태로 깨끗이 세탁된 새로운 린넨으로 교체를 하고 있습니다.
하나하나 각각의 객실에 대하여 잦은 세탁과 건조과정에서 오는 유지에 많은 비용이 들지만 내가 누울 자리라 생각하고 깨끗함과 청결함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어떤 분들은 배개피와 이불의 냄새를 맡으시고 "매번 세탁해서 놓으시나봐요"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객실외에 쉴만한 공간은 따로 있나요?
객실에만 계셔도 좋아요.
객실외에 비놀리아 레스토랑과 북카페, 옥상 수영장 등이 있으며 특히 비놀리아에서는 소노하임 고객을 위한 무료 커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관광지 까지 걸리는 시간을 알려주세요.
아래를 참고하세요.
1. 해수욕장
속초해수욕장 : 15분
낙산해수욕장 : 25분
화진포해수욕장 : 30분
2. 온천
척산온천 : 15분
설악워터피아: 15분
오색온천 : 40분
3. 콘도
한화리조트 : 15분
대명콘도 : 15분
금호리조트 : 15분
설악파인힐리조트 : 15분
4. 항포구
대포항 : 15 분
동명(속초)항 : 10분
주문진항 : 50분
거진항 : 20분
5. 설악산국립공원
소공원 주차장 : 20분
6. 마트
속초 E마트 : 15분
속초 하나로 마트 : 15분
토성농협 하나로마트 : 3분
인터넷은 사용가능한가요?
전 지역이 핫스팟 존이에요.
소노하임의 모든 객실과 레스토랑등에서는 무선 인터넷이 가능하여 노트북이나 태블릿, 스마트폰등을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픽업이 되나요?
죄송해요, 픽업은 되지 않아요.
소노하임이 위치한 청간리 마을은 7번 국도변에 위치하여 속초 시내에서 1, 1-1번 버스가 다닙니다.
청간 삼거리에 내리신 후 바닷가 방향 길로 약 200m 정도 걸어 오시면 저희 소노하임에 도착할 수 있어 따로 픽업을 해드리지는 않습니다.
각 객실마다 제한 인원을 둔이유는 무엇인가요? 혹시 더 가면 어떻게 되나요?
정말 어려운 문제에요.
한정된 공간에 많은 사람이 지내다 보면 조용하고 편안한 휴식을 위해 펜션을 찾으신 다른 분들의 조용한 휴가를 방해할 확률이 더 많아 지게 되어 어쩔 수 없이 인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저희 펜션은 조용하고 쾌적한 환경을 위하여 다른 펜션들보다 더 인원제한에 엄격한 룰을 적용하고 있으니 예약 시 입실인원을 정확하게 명기해 주시고, 제한인원을 초과할 경우 입실이 되지 않으니 입실 제한 인원을 꼭 지켜주십시요.
입실인원 제한은 최소한의 사용 공간을 고려하여 제한을 둔만큼 꼭 입실인원 제한을 지켜주시기 바라며 입실인원 초과 문제로 즐거운 여행의 첫머리에 얼굴을 붉히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영 유아(36개월 이하)의 경우 요금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최대 인원에는 포함됩니다.
영 유아를 인원수에서 빠뜨리는 분들이 계시는데 영 유아를 포함한 전체 인원이 최대인원 수입니다.
인원 초과 시 발생하는 문제점입니다.
1. 인원문제 때문에 손님과 다툼이 일어나는 일이 있어서는 안될것입니다.
1. 조용한 휴가를 보내려 하는 다른 손님들께 막대한 피해가 예상 됩니다.
1. 객실별 예약 인원에 맞게 식탁, 식기, 침구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 침대 1개당 2인 인원으로 세팅됩니다.
1. 주차난에 시달리게됩니다.
1. 규정인원을 초과하여 객실을 사용하실 경우 사용자 분께서도 너무 불편 하십니다
1. 아래층 사람들이 층간 소음에 고스란히 노출됩니다.
쾌적한 여행을 즐기실수 있도록 위 사항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예약신청 후 입금을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자동 삭제 되어요.
6시간내에 입금을 하지 않으시면 컴퓨터 서버에서 자동으로 예약신청이 삭제가 됩니다.
혹시 사정상 입금이 어려우신분들은 전화로 문의하시면 입금 시간을 연장할 수 있으니 이점 양해바랍니다.
예약을 하였다가 취소하거나 변경하는 경우는 어찌됩니까?
취소 수수료가 있어요.
힘들게 여행계획을 세웠다가 사정상 예약을 취소하는 마음은 십분 이해를 하지만 대규모 콘도나 호텔과 달리 대기 예약을 받지 못하는 소규모 펜션의 운영상 어쩔수가 없이 아래 규정에 의해서 환불해드리고 있으며 예약 변경의 경우에도 취소와 동일하게 객실 예약을 취소하셨다가 다시 예약을 해 주셔야합니다.
이용일 7일전까지 취소시 - 기준인원에 대한 기본요금의 90%와 부가금액 전액 환불(취소수수료 10%)
이용일 6일전까지 취소시 - 기준인원에 대한 기본요금의 80%와 부가금액 전액 환불(취소수수료 20%)
이용일 5일전까지 취소시 - 기준인원에 대한 기본요금의 70%와 부가금액 전액 환불(취소수수료 30%)
이용일 4일전까지 취소시 - 기준인원에 대한 기본요금의 60%와 부가금액 전액 환불(취소수수료 40%)
이용일 3일전까지 취소시 - 기준인원에 대한 기본요금의 50%와 부가금액 전액 환불(취소수수료 50%)
이용일 2일전까지 취소시 - 기준인원에 대한 기본요금의 30%와 부가금액 전액 환불(취소수수료 70%)
이용일 1일전까지 취소시 - 기준인원에 대한 기본요금의 20%와 부가금액 전액 환불(취소수수료 80%)
이용일 당일 취소 시 - 환불없음 부가금액 전액 환불
환불은 입금자 확인후 지정하신 계좌로 보내드립니다.
■ 예약일 변경은 예약취소를 하신 후에 다시 예약하셔야 하며 예약취소 수수료를 제외하고 환불됩니다.
- 환불은 입금자 확인후 지정하신 계좌로 보내드립니다.
가까운 곳에서 시장을 보거나 물품을 구입할수있는 마트가 있나요?
제일 가까운 농협 하나로마트.
소노하임에서 차량으로 3분 거리인 천진에 토성농협 하나로마트(오후 8시 폐점)가 있으며 도보로 3분거리인 청간 3거리에 슈퍼가 있어서 언제나 필요하신 물품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가져가야 할 물건은 무엇이고 준비되어 있는 물건은 무엇이 있나요?
[주방]
하이라이트렌지/전자렌지/전기밥솥/냄비/밥공기/접시/찬기/수저세트/주방세제/T스푼/포크/쓰레기통/도마/칼/가위/국자/주걱/뒤지게/쟁반/냄비받침/소주잔/머그잔 등
[욕실용품]
욕실화/타올/발매트/샴푸/린스/바디샤워/화장지/헤어드라이기/샤워솜
[생수]
가져오셔야 할 물건은 면도기/화장품/치약/칫솔/비누/조미료/먹거리등 을 가져오시면 됩니다.
횟집이 가까이 있나요?
아야진 항구가 옆에 있어요.
저희 소노하임은 가까이 아야진 항구에 가면 횟집 타운이 있으며 가장 가까이에는 자연산 생선만을 직접 잡아서 취급하는 청간정횟집(200M)이 있어서 싱싱한 자연산 회를 드실 수 있습니다.
바비큐는 하는 장소가 따로 있나요?
각객실의 테라스는 바비큐장이에요.
각 객실의 테라스에 바비큐그릴과 테이블이 설치되어 있어 고객님의 객실 테라스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바비큐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특히, 저희 소노하임의 바비큐 그릴은 가스 바비큐 그릴로 고기가 타거나 눌러붙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바비큐 그릴에 고기를 올려 놓고 약 10분 정도 기다리시면 알맞게 익어 있는 고기를 드실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과 함께 입실할 수 있나요 ?
소노하임은 애견 동반이 불가하십니다.
*애견 동반을 원하시는 분들은 하버빌&비놀리안동 확인 부탁 드립니다.
입실시간 이전에 입실은 되지 않나요?
카페에서 기다리시면 되어요.
펜션에서는 입실 시간 이전에 모든 객실을 청소하고 정리하는 시간이 필요하여 빠른 입실은 하실 수 없습니다.
전날 묵으신 손님이 퇴실하고 나신 후 입실 이전에 모든 객실을 깨끗하게 정리하기 위해 정해 놓은 시간조차 촉박하게 느껴집니다.
전날 손님이 안계시면 빨리 입실할 수 없는지 문의 하시는 분이 많으시지만 손님이 보시는 예약 현황과는 달리 예약달력에서는 전날 객실이 비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갑자기 오시는 당일 손님이 계실 경우 예약현황과는 달리 객실이 비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빨리 입실하시고자 하는 마음은 알지만 깨끗하고 청결한 환경속에서 손님을 맞이하고 싶습니다.
미성년자도 숙박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해요.
숙박업소에 출입할 수 있는 연령에 대해 알고싶으시군요.
청소년보호법상 숙박업소는 고용금지업소이며 출입급지업소는 아닙니다.
다만 만19세 미만은 이성간의 혼숙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혼숙이 허용되는 연령은 만나이로 19세를 말합니다.
만 19세가 되는 해의 1월1일부터는 성인으로 간주한다는 것입니다.
2016년의 경우 1997년생이 생일이 지나지 않았더라도 만 19세로 간주하여
출입이나 고용에 제한을 받지않습니다.
"청소년보호법 제26조의 2"에는 청소년유해행위의 금지규정이 있는데
그중 제8호에 "청소년에 대하여 이성혼숙을 하게하는 등 풍기를 문란하게 하는
영업행위를 하거나 그를 목적으로 장소를 제공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업주는 3년이하의 징역이나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되고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을 받습니다.
혹시 직접 예약시 프로그램상 오류가 생길 수 있으니 따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